GS건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강화를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의 도입을 20일 선포했다.

GS건설은 CP 도입 선포와 함께 자율준수관리자로 우무현 지속가능경영부문 대표를 선임했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과 행동 규범이다.

공정거래와 관련한 법규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교육과 위반행위 여부를 조기에 발견하고 시정할 수 있도록 기업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제도이다.

GS건설은 CP 도입에 앞서 ESG담당 아래에 자율준수사무국인 CP팀을 신설해 세부 계획안을 마련해왔다. 사무국은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강화를 위한 CP 운영 규정을 수립하고, 운영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해 실행하게 된다.

GS건설은 CP 도입 선포를 시작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관한 세부사항을 책자, 홈페이지, 사내 게시판을 통해 알리고 임직원 서약을 받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자율준수에 관한 구체적인 행동 강령과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강력하면서도 실효성 있는 제도로 정착시킬 예정이다.

임병용 GS건설 부회장은 "공정거래 문화를 선제적, 주도적으로 확립하기 위해 CP 제도를 도입, 선포하게 됐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