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청
ⓒ 소방청
ⓒ 소방청
ⓒ 소방청

'팔씨름 달인부터 휘파람 고수까지, 이색 소방관 다 모았다.'

소방청은 소방공무원들의 전문역량과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재주를 가진 직원들을 소개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 '대한민국 소방 클라쓰'를 제작해 20일 첫 방송한다.

소방청 공식 유튜브 채널 소방청TV의 연속 정규물로 기획된 '대한민국 소방 클라쓰'는 소방관의 직무와 관련된 전문적인 기술과 체력을 보유하거나 요리, 음악, 미술,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이력을 가진 직원들이 소개된다.

첫 번째 주인공은 팔씨름 챔피언 출신의 부산 중부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 조영재 소방장으로 지난 3일 부산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조영재 소방장은 "2018년 충주 세계소방관 대회 70㎏이하 오른손 부문 금메달, 왼손 부문 동메달 수상자로 우연한 기회에 팔씨름을 접해 건강한 체력은 물론 누구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소방호스를 전개하는 기술까지 겸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어린 시절 뜨거운 국밥 국물이 쏟아져 생긴 오른쪽 팔의 화상 자국을 숨기기 위해 의식적으로 팔을 굽히고 다니던 습관이 남다른 팔 힘의 원천이 됐다는 사연도 소개했다.

대한민국 소방 클라쓰의 출연 소방관들은 시·도 본부에서 추천한 120여명 가량의 대상자를 분야별로 나눠 중복되는 특기나 기술 보유자들을 최소화하고 신체 건강한 소방관의 모습과 문화·예술·언어 등 다양한 분야의 능력자들이 포함된 폭넓고 변화된 인적 구성을 반영하도록 했다.

시민과의 즉석 대결이나 소방청 공식 SNS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 소방관에게 도전할 수 있는 참여기회도 제공돼 시민들과의 직접 소통으로 친밀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김영산 소방청 대변인은 "대한민국 소방 클라쓰를 통해 국민들이 소방관을 더 편안하게 신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방공무원들의 전문역량과 흥미로운 장기 등이 담긴 대한민국 소방 클라쓰를 많이 시청해 달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