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한국기자협회 '가짜뉴스 배격' 업무협약
대전시-한국기자협회 '가짜뉴스 배격' 업무협약
  • 오선이 기자
  • 승인 2021.05.12 07:45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태정 대전시장이  한국기자협회와 가짜뉴스 배격 업무협약을 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이 한국기자협회와 가짜뉴스 배격 업무협약을 했다. ⓒ 대전시

대전시와 한국기자협회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짜뉴스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바른 언론문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허태정 시장,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짜뉴스 배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으로 대전시는 투명한 정보공개와 정확한 자료 제공을 약속했다. 한국기자협회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활용한 기사 작성을 자제하며 허위 조작 정보나 가짜뉴스는 철저히 배격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투명한 행정운영과 올바른 정보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자치단체와 언론의 협력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언론이 신뢰를 회복하고 시민을 위해 바로설 수 있는 초석이 될 전망이다.

허태정 시장은 "최근 공동체 파괴 주범이 코로나19가 아니라 가짜뉴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회적 피해와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혼란과 불안을 조성하고 안전을 위협해 자신의 경제적 이익을 챙기려는 반사회적 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은 "가짜뉴스의 영향으로 한국 언론 신뢰도는 매우 낮다"며 "이 때문에 국가 경쟁력 하락은 물론 관계기관의 정책에도 큰 혼란을 주고 이는 결국 우리 모두의 피해로 돌아온다. 이에 한국기자협회는 가짜뉴스 배격을 위해 대전시를 비롯한 자치단체 등과 지혜를 모으고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21-05-12 10:08:08
언론은공정하게
기레는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