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표지 ⓒ 농림축산식품부
▲ 2021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표지 ⓒ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쌀, 밀, 콩, 옥수수 등 우리 곡물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식품소비공감'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다양한 농식품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해 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해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농업·농촌의 탄소중립에 기여하기 위해 콩기름 잉크와 친환경 용지 등 친환경 방식으로 제작했다.

올해는 '농업·농촌 공익 가치'에 대한 '공감'을 콘셉트로 기획‧제작됐으며 인문학을 접목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다채로운 농식품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봄호의 각 섹션은 '농식품 소비공감'의 단어들을 조합한 '농식품공감', '농촌 공감', '소비 공감'으로 구성했다.

'농식품 공감' 섹션은 '밥'에 대한 독자 사연을 시작으로 '우리 곡물'로서 쌀, 밀, 콩, 옥수수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했으며, 쌀에 대한 품종과 보관법 등의 식생활 정보와 '밤타락 죽', '감자보리밥' 등 곡물을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한다.

'농촌 공감' 섹션은 매화와 전통주, 전통장으로 유명한 '양주 맹골마을'과 국산 슈퍼푸드 강진 쌀귀리 전문가인 '개똥이네 농장' 박정웅 대표를 소개해 농촌 체험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팜 우수사례로 철원의 '여에덴목장'과 조선된장 장인 '조정숙 명인'을 만나, 농업·농촌의 가치를 조명 했다.

'소비 공감' 섹션에서는 방풍 나물을 비롯한 봄 제철채소의 활용법과 재구매 의사가 높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못난이 농산물'을 소개 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11일부터 오프라인 배포처와 웹매거진 형태로 농식품 정보누리에서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제철 농산물 인증샷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해시태그(#농식품소비공감 #제철은옳다 #제철농산물)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제철농산물꾸러미도 주어진다.

이용직 농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업·농촌 가치에 대한 공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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