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다음달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단짠 줄이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은 나트륨, 당류 줄이기 생활 속 실천 홍보메세지를 담은 순수 창작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게시 후 공모전 홈페이지(www.na2021.co.kr)에 응모함으로써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홍보 영상 기준은 △달고 짜게 먹는 식습관의 위험성 △나트륨·당류 줄이는 식습관 개선 △건강한 식생활 실천방법의 주제를 담은 순수 창작물로 광고‧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한 60초 분량의 영상이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12편을 선정해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누리집 등 SNS를 통해 소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은 추가 영상을 제작해 전국 학교·어린이집과 지자체 등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활동과 콘텐츠를 통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식습관 개선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www.foodsafetykorea.go.kr), 식약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