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서울 은평 고객센터 고객이 책을 읽으며 업무를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 한화생명
▲ 한화생명 서울 은평 고객센터 고객이 책을 읽으며 업무를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서울 은평·울산 고객센터를 지역경제 상생을 위한 상생형 고객센터로 변경해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상생형 고객센터는 기존 고객센터 공간을 이원화했다. 로비 여유 공간을 지역 상생형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보험관련 업무를 보러 온 고객은 별도로 분리된 공간에서 보험 업무처리를 하고 나머지 공간은 고객과 지역주민들이 오후 10시까지 사용 가능한 커뮤니티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센터는 지역경제와 상생하기 위해 지역소상공인 카페를 고객센터에 입점시켰다.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한화생명은 카페 디자인과 공간지원을 통해 상생을 도모했다.

은평고객센터는 지역서점 책을 전시해 '종이약국'이라는 마음건강 처방 컨셉으로 책추천을 한다.

울산고객센터는 지역 꽃집의 꽃장식을 전시해 가게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화생명은 은평, 울산을 시작으로 고객만족도를 분석해 확대할 예정이다.

임병욱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고객센터는 보험업무를 처리하러 온 고객에게 분리된 공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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