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요기요-쿠팡이츠 '일회용 수저 줄이기' 캠페인 진행
배민-요기요-쿠팡이츠 '일회용 수저 줄이기' 캠페인 진행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4.22 10:2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배달앱 3사가 환경부와 함께 일회용 수저 사용 줄이기를 통한 친환경 실천에 힘을 모은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배달 문화 정착을 위해 3사 공동으로 일회용 식기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3사는 오는 6월 1일부터 기존 포장·배달 주문에 제공하던 일회용 수저와 포크 등 식기류를 별도 요청이 있을 때만 제공하도록 선택 기능을 각 앱에 적용한다.

일회용 수저가 필요한 고객들은 주문할 때 반드시 '일회용 수저, 포크 요청'을 선택해야 한다.

배달앱 3사는 최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환경문제가 대두되자 고객, 음식점 모두가 간편하게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선택 기능을 적용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범준 우아한 형제들 대표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배달앱이 공통된 정책을 도입해 이용자 혼선은 줄어들고 환경 보호 효과는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배민은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발굴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는 "배달앱이 다 함께 힘을 모아 일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요기요는 주문 중개 플랫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와 레스토랑 파트너 모두에게 친환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세계적 관심사로 떠오르는 환경 문제에 배달앱 3사가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며 "쿠팡은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친환경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