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엑스 퍼포먼스 행사에 아동들이 참여하고 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코엑스 퍼포먼스 행사에 아동들이 참여하고 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제51회 지구의날을 맞아 코엑스에서 '기후변화체감ing' 퍼포먼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전하고 아동환경개선을 위한 대중의 인식 개선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어른은 작은 지구본을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큰 지구본을 함께 드는 모습을 연출해 '기후 문제는 미래세대인 아동에게 더 큰 영향을 끼친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아동들은 피켓을 들고 '북극 곰을 도와주세요' 등 기후변화로 인해 아동이 누리지 못하는 현실을 알리고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기후변화로 가장 고통받는 사람은 미래세대인 바로 아이들"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기후변화로 아동의 생존권, 건강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지난 1일부터 '기후변화체감ing' 연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동이 가진 환경권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자 디지털 광고 '기후환경을 지키는 엉뚱한 상상'편을 공개했다.

참여형 캠페인 '오늘 지켜주세요'를 통해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대중의 참여도 촉구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