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은 체험교실 등으로 화학안전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화학안전 키움의 날'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체험 대상자는 화학안전 정보를 알기 힘든 어린이, 학생, 지역 주민, 외국인 근로자 등을 비롯해 화학사고 비상대응기관 종사자다.

화학사고 대응과정과 사고 발생 시 대피방법, 대피장소 찾기, 화학물질 안전한 취급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 방식으로 알려준다.

비상대응기관 종사자가 현장 재현이 곤란한 화학사고 대응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체험 과정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화학물질안전원 시설과 장비를 선택해 맞춤형으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교육 과정은 이날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영어로 제작된 증강·가상현실 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시 법정 의무교육으로 인정하는 등 적극행정도 추진한다.

참가 신청은 화학물질안전원 홈페이지(nics.me.go.kr)에서 가능하며 교육 체험 1회당 최대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조은희 화학물질안전원장은 "화학안전 키움의 날이 정보 취약계층에 화학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