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환경공단
ⓒ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은 '제5회 대학생과 함께하는 설계 경제성 검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설계 경제성 검토는 시설공사 설계 내용에 대해 경제성, 타당성 등을 분석하고, 불필요한 기능 삭제, 기존 설계 보완을 통해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을 도모하는 업무절차다.

경진대회는 다음 달 중 참가신청서를 접수받고 7월 중에 수행보고서를 제출받아 심사에 들어간다.

참가자격은 국내 대학에 재·휴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6명 이내로 조를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는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 6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접수 후 '설계 경제성 검토 수행보고서'를 7월 16일까지 제출하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8개조를 선정한다. 8월 26일에 참가자 발표에 대한 심사와 최종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상·하수도 등 한국환경공단이 제시하는 환경기초 시설에 대해 설계 경제성 검토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업무절차 과정 등에 참여해 △추진단계 이해 △현장 확인 △아이디어 회의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경진대회 심사는 제출한 수행보고서를 활동내용, 수행방법, 발표 등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정된 대상 1개 조에 장학금 500만원을 포함해 본선진출 조 모두에 장학금 1800만원과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여한다.

공단은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 특성에 맞춰 설계 경제성 검토 수행에 필요한 현장답사, 업무수행절차 안내 등 기술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환경과 건설 관련 대학생들이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