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 파리바 카디프생명
ⓒ BNP 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중장기 사회공헌활동 '그린리더 프로그램'의 운영기관을 서울농학교로 확대하고 첫 활동으로 비대면 업사이클링 화분 제작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2011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숲 전문 환경단체 생명의숲과 협업을 토대로 진행되고 있다. 도심 내 녹지공간 확대 환경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협업으로 진행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임직원 봉사자들은 사용하지 않는 머그잔을 식물을 키울 수 있는 화분으로 재탄생시켰다.

화분을 활용해 서울농학교 학생들이 흙을 채우고 반려식물을 심는 등의 활동을 해 생활 속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동시에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돼 대면 사회공헌활동에 다소 제약이 생겼지만 업사이클링 화분 제작과 같이 참가자들이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서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활동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기존에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던 서울맹학교와 신규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정된 서울농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과 학교 내 녹지공간 보수 등을 통한 사회복지숲 조성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