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식정보보안 컨설팅 전문 기업 SSR과 보안취약점 자동조치 기능 공동연구와 보안조치 체계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보안취약점은 서버, 통신, 보안장비, 데이터베이스 등 인프라 시스템의 설정상 결함이나 허점으로 인해 사용자에게 허용된 권한 이상의 동작이나 범위 이상의 정보 열람·변조·유출을 가능하게 한다. 

자동조치 기능은 신한은행의 아이디어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다. 두 기업은 향후 기능 구현을 위한 공동 기획과 개발을 진행해 SSR의 보안진단 솔루션인 솔리드스텝에 해당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현재 보안취약점 점검 솔루션 운영과 월1회 전수 정기점검을 통해 인프라 자산의 보안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자동조치 기능을 통해 인프라 보안과 관련 법률 준수 업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완성할 예정이다.

고필주 SSR 대표는 "신한은행에 솔리드스텝의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적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SR의 취약점 진단 자동화 기술 적용을 통해 보안 진단 업무의 혁신을 이룰 것으로 확신한다"며 "보안 기술 선진화를 통해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에게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