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디지털 혁신시대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보 업무에 특화된 'DT(Digtal Transfomation) 연수프로그램'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신보는 올해 시무식에서 '플랫폼 선도기관 도약'을 선포했다. 신보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 도입으로 금융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과학적 데이터 분석 수행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연수프로그램은 내부 전문가를 활용한 사내 자체 연수와 외부 전문기관 위탁 연수 등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신보는 금융공공기관 최초로 사내 빅데이터 전문가를 전담교수로 인명했다. 전담교수들은 신보 업무에 특화된 데이터분석과 비즈니스기획 교육을 한다.

신보는 자체 연수 과정을 실무 데이터 활용과 실습 중심으로 편성했다. 교육내용을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사내 전산프로그램을 직접 코딩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직원들이 담당 업무의 전산화 과정을 이해하고 IT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외부 전문기관 위탁 연수는 최신 트랜드 학습과 고급 전문 기술과정 위주로 강화한다. 정책과 경영과학 중심의 기존 전문 위탁연수에 데이터 사이언스 학위과정을 추가했다. 한국금융연수원의 금융DT아카데미 과정 참여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연수프로그램 도입으로 DT 분야별·수준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기주도적 연수체계가 구축됐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