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소아 제약이 출시한 KF-AD 마스크. ⓒ 함소아 제약
▲ 함소아 제약이 출시한 KF-AD 마스크. ⓒ 함소아 제약

함소아제약은 여름철 더운 날씨에도 답답함이 덜하고 숨쉬기 편한 유아전용 비말차단 KF-AD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함소아의 비말차단 KF-AD 마스크는 유아전용으로 소형과 초소형 두 종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침방울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한다.

마스크에 표기된 AD는 '안티 드로플릿'의 약자다. 비말차단 마스크의 KF기준 입자 차단율은 55~80%로 최소 지름이 5마이크로미터 크기인 미세 침방울을 차단할 수 있다.

함소아 비말차단 KF-AD 마스크는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3중 구조 MB필터를 적용했다. 일반적인 덴탈 마스크보다 비말 감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면서 필터의 두께감도 크지 않아 좀 더 숨쉬기 편하고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아이들이 답답함을 느끼지 않고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도록 4선 주름을 적용했고, 와이어 지지대로 고정력을 높였다. 착용 시 귀가 아프지 않도록 편안하고 탄력 있는 이어밴드를 사용했다.

함소아 비말차단 KF-AD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소형은 가로 145㎜, 세로 90㎜ 크기로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초소형은 가로 135㎜, 세로 70㎜ 크기로 영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사용 가능하다. 함소아몰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함소아제약 관계자는 "기온이 올라가면 KF94, KF80 같은 보건용 마스크는 아이들에게 답답해 착용하기 싫어하는 경우가 많다"며 "비말차단이 확실하게 되면서 가볍고 숨쉬기 편한 KF-AD 마스크 사용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