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건설은 주주총회에서 'DL건설'로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 변경과 재무제표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DL그룹이 지주사로 출범하면서 그룹 CI 개편에 따라 DL건설로 변경했다. 지주회사인 DL홀딩스를 비롯해 건설사인 DL이앤씨와 석유화학사인 DL케미칼 등 주요 계열사 사명에 모두 DL을 표기하고 있다.

조남창 대표이사는 올해 외부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부동산 개발의 종합 솔루션 Provider'로 거듭나고자 디벨로퍼로의 사업구조 전환, 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한 안정적 수익창출, 포트폴리오 다양화의 실행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디벨로퍼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위해 지난해 12월 1일부터 개발사업실을 신설해 토지확보에서부터 분양에 이르기까지 개발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그 가운데 물류사업 시장점유율 25% 달성과 3조원의 수주 계획 가운데 1조1000억을 개발사업에서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DL건설은 지난해 7월 1일 삼호와 고려개발이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다. 지난해 DL건설의 매출액은 2019년 대비 35.5% 증가한 1조7346억원, 영업이익은 42.2% 증가한 2034억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매출액은 고려개발 상반기 실적이 제외된 수치로 고려개발 상반기 매출액까지 포함하면 2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DL건설은 지난해 출범 5개월만에 정비사업 1조 클럽에 가입하면서 정비사업 분야에 두각을 나타냈고 경기도와 지방 중대형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도시정비 Top7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주택, 도시정비, 물류, 호텔 등의 수주를 적극 추진하고 수주다변화를 위한 디벨로퍼 역량을 확보해 안정적인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키워드

#DL건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