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소방본부가 건축물 관계자의 소방시설 자체점검 장비를 무상을 대여해 준다. ⓒ 부산소방본부
▲ 부산소방본부가 건축물 관계자의 소방시설 자체점검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해 준다. ⓒ 부산소방본부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소방시설 점검 장비 무상 대여 창구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건축물 관계자의 소방시설 자체점검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관계인이 스스로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하는 등 자율안전관리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부산지역 11개 소방서에서 열감지기시험기, 연기시험용 스프레이, 전기 절연저항계 등 점검기구를 대여한다.

소방시설 설치대상 중 자동화재탐지설비 이하의 소방 설비가 설치된 건축물로 소방안전관리자나 관계인이 직접 점검 가능한 건물이 대상이다.

소방시설 점검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를 받고자 희망하는 건축물의 관계인은 관할 소방서에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점검장비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에 장비를 대여 받으면 된다.

변수남 소방재난본부장은 "소방시설 자체점검에 대한 관계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스스로 점검을 통해 자율안전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무상 대여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