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집으로ON이 출시한 찹쌀김부각 2종. ⓒ 대상
▲ 대상 집으로ON이 출시한 찹쌀김부각 2종. ⓒ 대상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남원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찹쌀김부각'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2종은 고소하고 담백한 '바사삭 고소고소 찹쌀김부각'과 와사비 시즈닝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와사비와 찹쌀이 만나 코끝 찡한 찹쌀김부각'이다.

신제품 집으로ON 찹쌀김부각은 김 본연의 맛을 보다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큼지막한 크기로 김을 잘라 찹쌀 튀김 옷을 입혔다.

찹쌀의 밥알이 그대로 살아 있어 고소함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와사비 시즈닝이 추가된 제품은 해조류처럼 은은한 녹색빛깔을 띠고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가벼운 술 안주는 물론 간식이나 밥 반찬, 비빔밥 등에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재료에도 신경 썼다. 100% 찹쌀만을 사용해 풀을 쒀 사용하고 가장 맛있는 부각이 되도록 최적의 시간동안 건조시켰다. 이 가운데 잘 말려진 부각만을 다시 엄선해 올레산함량이 높은 해바라기유에 튀겨냈다.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올리브유와 유사한 함량의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다. 유해성분을 증발시켜 만든 국내산 천일염과 단맛은 설탕과 같이 유지하면서 몸에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해 건강에 더욱 신경 썼다.

김부각 제품은 개봉 후 그대로 취식할 수 있고 지퍼백 포장으로 남은 제품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김부각은 최근 밥반찬, 술안주, 간식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세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전통 음식"이라며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우리 전통음식을 제품화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키워드

#대상 #김부각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