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회사 3월 브랜드평판 빅데터 분석 결과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
▲ 건설회사 3월 브랜드평판 빅데터 분석 결과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최근 1달간 건설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9만4747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9303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3월 '탑 10'에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코오롱글로벌, 호반건설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