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최근 1달간 건설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9만4747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9303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3월 '탑 10'에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코오롱글로벌, 호반건설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단지내상가 분양
- 현대건설·엔지니어링, 대전 도마·변동1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 대우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견본주택 오픈
- 대우건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 디지털 혁신 선도
- 삼성물산, 건설현장 위험작업 로봇기술 도입
- 현대건설 "안전 IoT 시스템으로 건설현장 안전성 잡겠다"
- 삼성물산, 기후변화대응 5년 연속 명예의 전당 … 2년연속 최고등급
- 삼성물산, VR 활용 장비안전 교육프로그램 도입
- 대우건설, '2021 대우가족 헌혈캠페인' 열어
- 삼성물산, 국내 건설사 최초 BIM 국제표준 인증 획득
- 롯데건설, 임직원 심리상담 '마음이 프로그램' 지원
-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교육·출장세차' 서비스
- 호반그룹 임직원, 취약계층 어르신에 '보양식 지원'
- 롯데건설, 메타버스 활용해 '기업문화 개선' … MZ세대 소통 강화
- GS건설 자이, 원스톱 '홈스타일링 컨설팅' 입주 서비스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