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운동하는 건강보험에 사용된 '건강활동 유형별 활동량 통합 측정 지표'에 대해 생명보험협회에서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이프플러스 운동하는 건강보험은 걷기에 국한된 기존 상품을 넘어 고도화된 웨어러블 센서 기술 검증을 통해 측정·관리가 가능한 건강관리 활동 영역을 확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한화생명이 운영중인 건강관리 앱 'HELLO'를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 통합관리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독창성·진보성·유용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보험은 15~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걷기·러닝·수영·하이킹·자전거타기 등 5가지 종목을 스마트워치로 측정한다.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량을 반영해 일평균 7500보 건강걸음 기준을 달성하면 익월 보험료를 25%까지 최대 60회 할인해준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배타적 사용권 획득은 기존 건강증진형상품을 넘어 고객들의 다양한 건강활동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혁신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헬스케어 시장에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