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넷플 자리 구해요.' 대학 커뮤니티, 인터넷 카페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글이다.

넷플릭스의 월 이용료는 9500원에서 1만4500원 수준. 직장인 기준 크게 부담이 되는 금액은 아니지만 한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요금을 아끼려는 사용자가 많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대학생들은 1만4500원 요금제를 구독하면 최대 4명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월 3600원 수준으로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넷플릭스가 비밀번호를 공유한 '몰래 시청' 행위를 단속한다. 넷플릭스가 자사 콘텐츠의 무단 시청을 막기 위해 본인 계정 확인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각) 미국 CN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본인 계정 확인 기능은 돈을 내고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유료 가입자인 지인의 계정 비밀번호를 이용해 콘텐츠를 즐기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다.

넷플릭스는 비밀번호 공유가 의심될 경우 해당 계정 소유자의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로 코드를 전송해 본인 확인을 요청하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본인 확인이 이뤄지지 않으면 접속이 중단된다.

시청이 중단되면 화면에 "계정의 소유주와 함께 살고 있지 않다면 시청을 계속하기 위해 자신만의 계정이 필요하다"는 공지가 뜬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넷플릭스 계정을 가진 사람들이 시청할 권한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밝혔다.

CNBC 방송은 리서치업체 매지드 자료를 인용해 "넷플릭스 사용자의 33% 정도가 다른 사람과 비밀번호를 공유하고 있다"며 넷플릭스가 비밀번호 공유에 따른 매출 손실을 막는 조치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