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세균 국무총리는 10일 신도시 투기의혹 수사협력 회의를 소집했다. ⓒ 국무총리실
▲ 정세균 국무총리는 10일 신도시 투기의혹 수사협력 회의를 소집했다. ⓒ 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0일 LH 투기의혹 사건과 관련해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소집해 검·경간 유기적 수사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 총리는 "LH 비리는 국민의 공분을 산 배신행위”라고 강조하고 "모든 행정력과 공권력을 동원해서 단 한치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철저히 진상을 규명하고, 위법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겠다"는 확고한 방침을 재확인했다.

정 총리는 또 "수사를 맡은 경찰과 영장청구, 공소 제기, 유지를 담당하는 검찰간의 유기적인 소통과 연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법무부와 행정안전부는 검찰과 경찰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반드시 LH 비리를 척결하겠다는 방침이다.

국수본-대검 간 협의체를 구성해 긴밀한 협업 체계를 유지한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사 진행을 위해 수사 과정 상 각급 대응 기관별 핫라인을 구축하기로 했다.

신도시 투기 관련 사건과 제보정보를 정부합동 수사본부에서 집중관리해 수사 누락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검경수사 협력의 첫 사례인 만큼 검경이 힘을 하나로 모아 LH비리를 뿌리 뽑아 국민에게 티끌 만한 의혹도 남기지 말라"고 지시했다.

이어 "부동산 투기로 인한 범죄수익 환수가 국민의 요청인 만큼 반드시 철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현행 법령 규정을 적극적으로 해석해 보전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관련 내용을 법무부에서 정리해서 국민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