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희 신보 이사장 "중기지원 차질없어야 한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 "중기지원 차질없어야 한다"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3.08 14:0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신용보증기금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중소기업 지원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제1차 영업본부 업무보고'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보고에 윤대희 이사장과 전국 8개 영업본부 본부장과 본부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위기극복과 미래 신성장을 주도하는 혁신기업의 발굴과 지원 계획 등을 논의했다.

영업본부장들은 업무보고를 통해 지역별 특성과 산업동향 등을 반영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발표하고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한 노력과 우수기업 지원 사례 등을 공유했다.

업무보고를 받은 윤대희 이사장은 3월부터 벤처확인 전문 평가업무를 수행하는 영업본부는 혁신성과 성장성이 높은 벤처기업을 선별해 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업무 수행을 강조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일선 현장에서 직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영업본부장이 가감 없이 전달하고 본부 부서장들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업본부장들은 △업무 생산성 향상 위한 재택근무 제도 개선 △신속한 보증지원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업무부담 경감 위한 보증기업 사후관리 개선 △영업점 방문 고객 불편 해소 위한 방역관리방법 변경 등을 건의하고 소관부서의 적극적인 제도 반영을 요청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의 지원 과정에서 업무량이 대폭 증가했고 방역지침을 준수해 업무수행을 하느라 직원들의 고충이 많아졌다"며 "본부부서와 영업조직이 적극적으로 소통해 해소방안을 마련하고 영업현장의 의견을 잘 반영해 중소기업 지원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