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305명 선착순 모집
부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305명 선착순 모집
  • 김도수 기자
  • 승인 2021.03.05 21:22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30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승용·승합자동차 운전자가 주행거리를 감축하거나 친환경운전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면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주행거리 인센티브는 감축율(%)과 감축량(km) 중 유리한 실적으로 적용되며 2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지급한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량으로 전기·하이브리드·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과 서울시 등록 차량은 제외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car.cpoint.or.kr)에서 하면 된다. 

가입은 자동차 소유주 명의로 해야 하며 주소 기준으로 가구당 1대의 차량만 참여할 수 있다. 

가입 시에는 자동차 번호판이 보이는 정면·측면사진,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실제 운행자와 소유자가 일치하는 자동차등록증 사진 등을 준비해야 한다. 

인센티브는 누적 주행거리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했을 때 주행거리를 감축하는 경우에 한해 지급한다. 

시는 오는 12월에 주행거리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지난해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통해 120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뒀다"며 "2050년까지 탄소중립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환경 2021-03-06 07:29:23
수소차 전기차 많은 보급을 위해서 한가정 한대 두대 구분말고 다 인센티브 줘라 다참여 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