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신용보증기금 본사 ⓒ 신용보증기금
▲ 대구 신용보증기금 본사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ESG경영 확산을 지향하는 정부 정책기조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ESG추진센터'를 출범하고 지속가능한 금융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2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수단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말한다.

신보는 그동안 녹색금융과 사회적경제보증 지원, 윤리경영 조직문화 조성 등 기관의 고유 업무영역과 연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ESG관점에서 경영성과를 꾸준히 창출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보는 지난 성과를 기반으로 보다 체계적인 ESG 중심의 공공서비스 창출을 위해 추진센터를 출범하고, 대내외 경영환경과 중장기 전략체계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해 신보형 ESG경영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윤대희 이사장은 "ESG추진센터 출범을 계기로 공공부문에 ESG경영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