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박차'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박차'
  • 민경환 기자
  • 승인 2021.02.22 17:22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순호 HDC현산 대표가 'SMART ZERO' 선포식을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다. ⓒ HDC현대산업개발
▲ 권순호 HDC현산 대표가 'SMART ZERO' 선포식을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다.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업무 환경을 스마트 디지털(Smart Digital)로 적극적으로 바꿔나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초부터 모바일 환경제공을 통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PC 지급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과거 일부 직군을 제외하고 동일한 성능의 데스크톱을 지급하던 프로세스를 개선해 노트북 중심으로 업무 환경을 전환했다. 다양한 사양의 노트북을 임직원 개인이 업무에 따라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별로 매년 35만원을 포인트로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모니터나 키보드, 마우스 등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상회의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본사와 지사, 현장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화상회의를 실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데 이어 최근 코로나로 이동식 화상회의실도 4군데 도입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월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SMART ZERO' 선포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경영진이 주관하는 주요 회의를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기간에는 각 팀 내의 업무 진행도 화상회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토록 했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