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3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오선이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3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오선이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3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개설 강좌는 △좋아요를 부르는 유튜브 영상제작기획 △프리미어 왕기초 △프리미어 레벨업 △나도 인스타그램 사진작가 △스마트폰 영상제작 기초 △팟캐스트 맛보기 등 6개 강좌다. 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을 병행한 미디어 교육을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제작기획 강좌는 유튜브의 시작인 영상을 기획하고 대본 작성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다음달 3일부터 주 2회로 오전, 저녁으로 운영된다.

인스타그램 사진작가 강좌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진의 기본적인 촬영방법과 디지털 사진 보정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2회 진행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편집 강좌도 있다. 수강생은 개별 촬영 영상을 지참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다음달 15일부터 2회.

팟캐스트 맛보기 강좌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녹음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을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좌 난이도를 세분화한 편집강좌도 오프라인으로 마련했다. 프리미어 왕기초 강좌는 편집프로그램인 프리미어의 기본 사용법과 컷편집을 익히고 간단한 효과를 삽입해보는 과정이다. 편집이 막막하고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 중인 사람에게 추천하는 강좌다. 3월 9일부터 11일까지 2회 진행된다.

프리미어 레벨업 강좌는 프리미어의 다양한 효과를 익히는 영상편집 중급 과정으로 예능자막 넣기, 마스킹 기법, 크로마키 활용법 등 심도있는 실습을 할 수 있는 강좌다. 3월 8일부터 12일까지 3회 진행되고 기본 컷 편집이 가능한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