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과 오는 28일까지 서부 공감 '따뜻한 한 걸음'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지속돼 캠페인은 비대면으로 개인이 자발적으로 걷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앱 '빅워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앱 설치 후 실내외에서 걷기만 하면 자신의 걸음 수만큼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캠페인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서부발전은 2주 동안의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1억 걸음 목표 달성 시 코로나19로 인해 실직 위기 등 상황이 어려워진 장애인 근로자들의 일자리 안정을 위한 지원금 등 취약계층 복지 사업에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부 참여자 가운데 걸음 순위 상위 2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100명을 추첨해 발달장애 미술작가가 기획하고 제작한 에코백, 파우치 등의 아트 굿즈 가운데 한 가지를 증정한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관심이 희미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걸음이라는 행위를 활용한 걷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기쁘다"며 "우리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