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처장이 8일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과 면담을 위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도착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처장이 8일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과 면담을 위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도착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8일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과 비공개 만남을 갖기 전 "선의의 경쟁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 처장은 '김학의 전 법무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 등 검찰이 맡은 사건에 대한 이첩 여부 등은 검찰과 논의할 뜻을 내비쳤다.

김 처장은 이날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윤 총장과 접견 전 "윤 총장과 한 번 만나는 것이 아니고 여러 채널로 의사소통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다만 그는 "오늘은 상견례 자리로 인사하고 덕담하는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김 처장은 수사에 있어 검찰과 "인권 친화적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 1호 사건을 비공개로 수사하면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한다는 우려에는 "그야말로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고 큰 의미는 없다"며 "사건에 따라 수사의 밀행성 때문에 말한 것이고 가능성을 열어두는 게 공수처가 수사할 때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접견에는 박명균 공수처 정책기획관이, 대검에서는 조남관 차장검사, 박기동 형사정책담당관, 전무곤 정책기획과장이 참석했다.

검찰에서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 사건 등을 두고 양측 간 소통이 필요한 상황인 만큼 업무 협조에 관한 얘기가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