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채널 TBWA 코리아가 감각적인 광고형식으로 기획한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를 8일 오전 10시부터 최초 공개한다.

영상은 문화유산을 어떻게 하면 좀 더 현대적으로 보여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한 결과다. 광고 문구와 제목을 사용해 2분 가량 짧은 시간에 강렬한 이미지와 문화유산의 특징을 포착한 광고 영상이다.

제작총괄을 맡은 박웅현 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생각이 에너지다(SK이노베이션)', '진심이 짓는다(대림산업)' 등 유명한 광고를 제작했다.

문화유산채널과 박웅현이 함께 만든 12편의 영상은 △대동여지도 △어린이의 시각으로 이야기하는 '조선왕조의궤' △모바일 중고거래를 차용한 '송광사 목조삼존불감' 등 감각적이면서도 다채로운 이야기를 바탕으로 접근했다.

특히 사진작가 준초이, 광고제작 감독 지덕엽 이 제작에 참여해 고품질의 문화유산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8일 '수원 화성'을 시작한다. 이어 △소쇄원(9일) △송광사 목조삼존불감(19일) △첨성대(20일) △백제금동대향로(22일) △대동여지도(3월1일) △조선왕조의궤(3월8일) △종묘(3월15일) △법화경 보탑도(3월29일)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4월5일) △훈민정음(4월19일) △뜨거운 전언(유네스코 기록유산 모음)(4월26일) 등 12편이 공개된다.

전국 2000여개 농협 지점 내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영상은 문화유산채널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문화유산채널(www.k-heritage.tv)은 다양한 문화유산 동영상 콘텐츠 제작, 보급, 활용을 통해 문화유산의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