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설 명절을 맞이해 농어촌과 상생하고 농수산 특산물 구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18~22일까지 비대면 '상생 팔도장터'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상생 팔도장터는 전국의 대표 농수산 특산물을 임직원들이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거래로 연결해주는 온라인 장터다.
상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현장 판매 대신 ‘사전 예약 후 사후 배송’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 명절 전 물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번 장터는 온누리상품권 결제가능 품목을 신설해 결제방법을 다양화했다. 전통시장·사회적경제기업·지자체 추천 농특산물 등 참여업체를 확대했다. 구매 참여 대상을 한전 뿐 아니라 자회사 직원까지 넓혔다.
장터를 통해 한전과 자회사 직원들은 1억4000만원의 특산물을 구매하며 농수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했다.
한전 관계자는 "농수산 특산물 구매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연간 시행횟수를 확대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 한전, 설 명절 대비 '전력설비 현장 특별점검' 추진
- 한전, 안전·편리한 '파워체크' 가입 이벤트
- 한전, 재생에너지 전환위해 '녹색프리미엄제' 시행
- 한전, 연구소기업 5개 신규 설립 … 에너지 분야 벤처창업 지원
- 한전, UAE 원전 1호기 출력 100% 도달 … 내년 상업운전 예정
- 한전, 공정-블라인드채용 경진대회 '기재부 장관 표창'
- 한전, 코로나19 대응기관·수능 전력공급설비 '특별점검'
- 한전 상임감사위원에 최영호 전 광구남구청장
- 한전, 설 명절 맞이 사랑나눔 후원
- 한국전력, 지난해 영업이익 4조1천억원 흑자 … 연료가격 하락 덕분
- 한국전력 19일까지 '국민 감사관' 10명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