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한국부동산원 사내벤처 아이쿠 팀장(오른쪽 김영혁팀장)과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가 비대면 MOU를 체결했다. ⓒ 한국부동산원
▲ 2일 한국부동산원 사내벤처 아이쿠 팀장(오른쪽 김영혁팀장)과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가 비대면 MOU를 체결했다. ⓒ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 사내벤처 '아이쿠'와 부동산 플랫폼 스테이션3 다방이 안전한 부동산 거래 플랫폼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MOU를 통해 부동산 전문기술과 관련 빅데이터를 상호 교환하고 사용자들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방은 자체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매물 검수와 아이쿠 시스템에서 부동산 매물을 체계적으로 검증해 매물의 안전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아이쿠는 지난 10월 '부동산 거래 위험도 분석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를 취득한 후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감지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쿠가 한국부동산원에서 분사되는 3월에 정식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공동 개발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다방은 이번 아이쿠와의 협업을 계기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부동산 거래 경험이 부족해 각종 위험에 노출돼 있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혁 아이쿠 팀장은 "고도화된 IT 기술과 업계 노하우를 공유하면 차별화된 부동산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방과 긴밀하게 협력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