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에게 사과하는 입장문을 밝혔다. ⓒ 남인순 의원 페이스북
▲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에게 사과하는 입장문을 밝혔다. ⓒ 남인순 의원 페이스북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소사실을 유출한 의혹을 받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피해자에게 사과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25일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성희롱에 해당한다"며 인정했다.

남 의원은 조사 결과를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하는 게시물을 26일 오전 페이스북에 올렸다.

민주당이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부르도록 주도한 것을 두고 "짧은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입장문에서는 "박 전 시장 성희롱 등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조사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사건 당시 제가 서울시 젠더특보와 전화를 통해 무슨 불미스러운 일이 있는지 물어본 것이 상당한 혼란을 야기했고, 이는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는 저의 불찰"이라고 했다.

이어 "이로 인해 피해자와 여성인권운동에 헌신해 오신 단체와 성희롱·성차별에 맞서 싸워온 2030세대를 비롯한 모든 여성에 상처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의 짧은 생각으로 피해자가 더 큰 상처를 입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피해자의 고통에 공감하고, 특히 2차가해가 더 이상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피해자의 고통이 치유되고 삶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남 의원은 지난해 7월 박 전 시장 사건 이후 6개월 만에 피해자에게 사과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