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단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한 모더나 백신 ⓒ AP
▲ 집단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한 모더나 백신 ⓒ AP

코로나19 백신으로 한숨을 돌리는가 싶었지만 부작용 소식이 속속 나오고 있다.

로이터통신 등 미국 다수 매체는 캘리포니아주에서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집단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했다고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백신을 맞고 이상 증세를 보인 사람들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카운티 의료진 6명이다.

이들이 맞은 백신은 동일 라인에서 생산돼 지난 5일에서 12일 사이 공급된 33만회 분량으로 캘리포니아 287곳에서 접종 중이다.

모더나 측은 "조사가 진행중이며 임상 사례와 이 생산라인 백신의 광범위한 사용 중단이 필요한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질병통제센터(CDC), 식품의약국(FDA)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캘리포니아주는 특정 제조번호의 모더나 백신을 투여받은 주민들이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이 제조번호를 가진 백신 접종을 중단했다.

에리카 팬 캘리포니아주 감염병센터 부국장은 "특정 제조번호의 모더나 백신에 대해 보통 때보다 높은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이 보고됐다"며 "당국의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모더나 로트 041L20A의 투여를 중단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