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은 '충남지역 온라인 청렴 골든벨 대회'를 20일부터 7일간 개최한다. 중부발전은 공공기관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렴도 평가 면제기관이다.

골든벨은 충남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충남지역 대학생, 협력기업 등 15개 기관에서 228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중부발전이 구축한 온라인 청렴교육센터에서 청탁금지법, 직장내괴롭힘, 내부신고 등 12회차로 구성된 사전교육을 학습한 후 청렴 골든벨에 도전할 수 있다.

청렴 골든벨은 예선-본선-결선 각 라운드당 15문항씩 45문항으로 이루어졌고 각 문항당 제한시간은 1분으로 시간 초과, 오답 시 골든벨 도전이 종료된다.

골든벨 순위에 따라 부문별로 43명에게 96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중부발전은 골든벨 대회를 통해 충남도 공공‧민간기관 간 청렴활동을 통한 유대 강화뿐만 아니라 충남지역 대학생에게도 청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중부발전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2016~2017년도 1등급, 2018년도 2등급, 2019년도 1등급을 달성했다.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전력그룹사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면제기관으로 선정돼 윤리·준법 경영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