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수산부 자료
ⓒ 해양수산부 자료

해양수산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자원통상부 등 11개 부처와 함께 18일부터 20일까지 연구개발 정책과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정부 연구개발 부처합동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TV‧카카오TV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해양수산부는 마지막 날인 20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2021 해양수산 분야의 연구개발 투자방향과 신규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양수산부는 연구개발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7825억원을 투자한다.

올해는 기존 연구개발 사업 외에 '디지털 뉴딜 핵심사업'은 물론 '그린뉴딜 사업', 핵심 기자재 국산화 지원 사업 등 총 1334억 원 규모의 신규사업 27건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사업설명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공식 홈페이지(www.new-integratedrnd2021.or.kr)에 접속해 네이버TV‧카카오TV‧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면 된다.

발표자료는 당일 오전 9시부터 내려 받을 수 있고 질의응답 게시판을 통해 관련 질의도 할 수 있다.

오영록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13.3%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연구개발 예산을 투자한다"며 "사업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양수산 기업들의 극복과 도약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