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알페스 이어 '제2의 소라넷' … 고발 수용소 갤러리 처벌 청원
이루다·알페스 이어 '제2의 소라넷' … 고발 수용소 갤러리 처벌 청원
  • 안소현 기자
  • 승인 2021.01.14 14:52
  • 댓글 4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의 소라넷'이라고 불리는 수용소 갤러리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청원 글이 13일 올라왔다. ⓒ 청와대 국민청원
▲ '제2의 소라넷'이라고 불리는 수용소 갤러리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청원 글이 13일 올라왔다. ⓒ 청와대 국민청원

이루다와 알페스 논란에 이어 '제2의 소라넷' 논란이 등장했다. '수용소 갤러리'라는 커뮤니티에서 왜곡된 온라인 성문화가 퍼져 있다는 지적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4일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수용소 갤러리의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에펨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수용소 갤러리는 회원의 대부분이 남성인 게시판이다.

회원들은 이 게시판에 일반인 여성들의 사진을 무단으로 퍼 나른 후 이들을 성희롱하는 글을 올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논란이 불거지자 운영진은 지난 12일 "합법적으로 운영해왔지만 여러 운영 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폐쇄한다"며 게시판을 닫았다.

해당 사이트와 회원들의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여전하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도 지난 13일 관련 청원이 올라왔다.

한 청원인은 "남초 커뮤니티 음지에서 벌어지는 '제2의 소라넷' 성범죄를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게시판에 올라오는 사진들은 셀럽부터 시작해 쇼핑몰의 속옷 후기 인증사진, 미성년자들의 노출 사진까지 종류가 다양하다"며 "공통점은 당사자의 동의를 전혀 받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게시판은 조회수가 수백, 수천에서 많게는 수만까지 이를 정도로 규모가 커 피해 수위가 어마어마하다"며 "정부는 이를 강력히 규제하고 수사기관은 하루빨리 가해자들을 수사해 엄벌해 주길 바란다"고 적었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르겠구리 2021-01-14 23:53:46
알페스, 딥페이크, 수용소 갤러리, 섹테까지 불법이면 싹다 처벌하자. 성범죄 OUT!

웃기다 2021-01-14 20:28:21
불법촬영물을 올리고 성희롱까지 한 게시글이 버젓이 있는데 합법 사이트라뇨ㅋㅋㅋㅋㅋ

하하하 2021-01-14 17:31:36
밑분 말에 반박하는겸 씁니다. 일단 수용소 갤러리는 회원만 들어갈 수 있는 갤러리, 즉 음지에서 활동하는 갤러리입니다. 그곳의 사람들은 타 SNS에서 타인의 사진을 동의 없이 가져가 초상권 침해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렇게 해서 올라간 사진들에는 성희롱, 외모 품평 말고도 SNS 주소가 어디냐, 어디 사냐 등 2차 가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것만 봐도 합법이라 주장한다고 해서 가만히 둘 수만을 없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페스에 대해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 알페스는 사이트가 아니며 따라서 여성인증제로만 가입되는 비밀 음지 사이트가 아닙니다. 알페스는 실존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창작 행위 그 자체로 우결, 나래기안, 응답하라 1997 제 7화 장면 등 많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정신차리자 2021-01-14 15:52:14
음지라는거 부터 모순/역설 덩어리들이네요
찾아가서 봤는데 성희롱 댓글하는 유저만 처벌하면 되는 문제더라고요
갤러리는 아무문제가 없고 법적으로 인정한 합법 갤러리입니다
저런 소리하는 여성 폐쇠되고 여성인증제로만 가입되는 비밀 음지 사이트들이 할 말일가요???
그저 여론 몰이 댓글 공세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