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비는 지난해 9월에 오픈한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챗봇 전문기업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지난해 오픈 이후 월평균 2만건의 상담을 진행해 90%이상의 AI 기반 답변율을 유지하고 있고 월평균 100%씩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가장 큰 변화는 '보험 조회 업무 개선'이다.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UI/UX에 최적화 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해 준다.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해 간단히 업무를 완료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업무절차와 구비서류 안내 등의 답변이 길 때 메모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저장할 수 있고 채팅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세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세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올해 신축년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이달의 운세, 타로카드, 심리테스트 등의 재미있는 서비스가 탑재됐다.

신규로 제공되는 운세서비스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운세정보 알림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아이패드8,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스타벅스 커피교환권 등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비 챗봇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해 편의성을 높이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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