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장
▲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장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은 8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 위기로 어려움이 컸던 한 해였다"며 "2021년은 시설안전 분야뿐만 아니라 건설안전 분야도 책임지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안전, 포용, 공정, 혁신의 가치를 중심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해 '국민과 함께 행복을 열어가는 국토안전 지킴이' 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장은 사고위험이 높은 공사에 대한 집중점검과 안전관리 취약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건설현장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기반시설 노후화에 대비한 선제적 유지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적기에 보수보강을 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 앞장서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를 위해 민간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관의 운영과 각종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기관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변화하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일하는 방식과 태도의 혁신적 전환, 올바른 몸가짐과 마음가짐 등 공직자로서의 청렴도 강조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