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 자료
ⓒ 교육부 자료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322개로 407개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 기관을 발굴·관리하기 위한 제도다. 2차 선정된 기관을 포함해 2042개의 인증기관을 선정·운영하고 있다.

인증기관 심사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지능형 농장, 코딩, 3D 프린팅 등 신산업 분야 기관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교육부 자료
ⓒ 교육부 자료

교육부는 진로체험의 사각지대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에는 인증기관이 없는 지역을 찾아가 현장 방문 상담 지원을 실시했다.

교육부는 인증기관에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했다. 인증기관 자격은 3년간 유효하다.

인증을 받은 모든 기관에 대한 사후점검과 상담 지원을 통해 인증기관의 프로그램 운영·안전 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진로체험망 홈페이지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인증마크 표시로 인증기관을 확인할 수 있고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보다 쉽게 꿈을 찾게 된다"며 "공공민간 진로체험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국 모든 지역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