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7일 '환경의 날' 맞아 구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 마련

다양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은 7일 구청과 중랑천에서 제21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기념행사는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구민들의 인식 제고와 에너지 절약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기후변화대응 녹색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4~6학년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보전 글짓기, 포스터 등 작품을 공모했다. 심사를 거쳐 75작품을 선정, 상장을 준다. 우수작품 43점은 3일부터 10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 전시된다.

구청 2층 대강당에서는 생활 속 에너지절약, 탄소줄이기 등에 대해 학생, 주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울에너지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심재철 강사가 교육을 한다.

구청 광장에서는 EM을 활용한 모기퇴치제 만들기, 제습제 만들기, 태양광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주스 만들기, 폐식용유를 활용한 빨래비누 만들기, 사랑의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중랑천에서는 중학생 50여명과 주민 50여명이 수질정화용 EM발효액으로 만든 흙공을 던지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구민들이 자연친화적인 경험을 해보고 기후변화대응에 대한 실천의지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