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를 맞아 청소년들의 또래만남 등 외부활동이 잦아지면서 청소년들의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코로나19 확산이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 속에서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수칙 동참에 힘을 보태고자 24일부터 청소년들과 '사회적거리두기! 우리 청소년들이 먼저 실천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청소년은 코로나19에 감염되더라도 무증상일 때가 많아 자발적인 사회적거리두기 동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따라 여가부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거리두기 행동수칙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청소년 집콕 생활' 행사도 준비했다.

슬로건과 코로나19 관련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하는 행동수칙 등의 정보를 여성가족부 홈페이지를 비롯해 청소년단체 등 유관기관 사이트에 게시해 확산시킬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는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청소년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문화상품권 선착순(700명), 우수 참여자(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