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 교수가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 충남대
▲ 충남대 교수가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 충남대

충남대 교육연수원과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은 오는 24일까지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를 실시간 비대면 화상 연수로 개최한다.

교원 연수는 AI 기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인력과 교육 수요가 증가돼 관련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고 AI 기반 신산업 분야 인력 양성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충남교육청에는 공업계, 상업계, 가사계, 해양계, 문화예술계의 34개 특성화고와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철강, 식품 분야의 4개 마이스터고가 있다.

이 학교의 핵심 전공 분야와 AI를 연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AI 기반의 실험·실습 장비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구현해 운영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개요, 사회적 영향,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개발·운영 프로젝트 등을 학습한다.

충남대는 학습을 통해 AI 기반 신산업 분야 직무 중심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역량도 함양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