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3기신도시-고속도로 연계형 물류시설 도입한다
LH, 3기신도시-고속도로 연계형 물류시설 도입한다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0.12.18 15:34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오른쪽), 이창봉 도로공사 혁신성장본부장이 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오른쪽), 이창봉 도로공사 혁신성장본부장이 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LH는 경기 성남시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도로공사와 '3기신도시-고속도로 연계형 물류시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LH가 도로공사와 추진하는 3기신도시-고속도로 연계형 물류시설은 대부분 고속도로와 맞닿아있는 3기신도시의 입지특성을 활용한 사업이다.

화물차가 고속도로 IC통과 없이 물류시설로 곧바로 접근할 수 있어 대형화물차의 도심 진입을 줄이면서 수도권 물류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는 혁신사업모델이다.

전자상거래 증가 추세에 더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생활물류량이 급증해 모델 도입은 도심 교통량 증가 없이 물류 인프라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협의체를 구성해 내년 초 사업타당성 조사와 사업화방안 마련을 위한 용역을 공동시행하고 새로운 물류시설 도입입지와 규모 등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빠른 시일 내 세부사업 계획을 마련해 급증하는 물류인프라 수요에 대응하고 국민공모형 리츠 등 보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방식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사업은 물류교통 접근성 향상과 안전도시 조성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공공기관 협력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LH는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3기 신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ksy09 2020-12-19 06:13:05
물류 공동 인푸라사업 괸찬은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