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가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과 오는 9일부터 이틀 동안 '유망분야 해외취업 면접회'를 연다.

해외취업 면접회는 일본, 말레이시아, 독일, 캐나다, 호주 등 9개국 14개 기업이 채용에 나선다.

직종별로는 사무관리직, 서비스직, 영업직, IT직, 연구직, 기능직 등이고 채용을 원하는 인원은 79명이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87건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는 현지에서, 구직자는 KOTRA 사이버무역상담실이나 자택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KOTRA는 면접 성과를 높이기 위해 실제 면접에 앞서 'AI 면접 시뮬레이션'과 '외국어 면접 코칭'을 진행했다. 구직자들이 화상면접 환경에 익숙해지고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오는 9일에 글로벌기업 로슈(Roche), IBM, 일본 상장기업 호리바(HORIBA) 등 인사 담당자가 직무·근무환경 등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구직자들이 행사에서 인공지능 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적으로 화상면접을 준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