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판뉴딜 통합 홈페이지.
▲ 한국판뉴딜 통합 홈페이지.

기획재정부는 한국판 뉴딜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책 소통을 강화하고자 정보를 한곳에 모은 홈페이지(www.knewdeal.go.kr)를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흩어져 있는 한국판 뉴딜의 다양한 정보를 일원화해 정보 접근성과 집중도를 강화하고 국민들에게 한국판 뉴딜 정책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한국판뉴딜 통합 홈페이지는 한국판 뉴딜의 의미, 디지털·그린·안전망 강화·지역 뉴딜의 분야별 정책 내용, 10대 대표과제, 기대효과 등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또한 각 부처의 보도·설명자료, 동영상, 카드뉴스 등 일체의 홍보 콘텐츠를 총망라하고 국민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각 분야의 전문가 기고문도 일괄해 제공한다.

홈페이지는 300개의 한국판 뉴딜 세부사업 정보와 발주사업 입찰 정보 등을 게시하고 국민 참여·소통이 가능하도록 열린 공간을 제공한다.

열린공간에는 한국판 뉴딜을 응원하는 국민 동영상과 한국판 뉴딜 UCC 영상 공모전 수상작 6편이 수록됐다.

국민들이 쉽게 한국판 뉴딜 제안을 할 수 있도록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의 국민제안 코너와도 배너를 연계시켰다.

기재부 관계자는 "한국판 뉴딜 영상 공모전, 한국판 뉴딜 통합 홈페이지 구축에 이어 국민과의 쌍방형 소통을 보다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