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일 대표 "안전 최우선적 핵심가치"

▲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한국엔에스케이.
▲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한국엔에스케이.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한국NSK는 산업기계용 베어링의 국산화 사업을 시작으로 정밀기계용과 자동차용베어링으로 확대해 각 분야의 핵심 사업의 선두 주자다.

신뢰성, 효율성, 장수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1987년 설립이래 끊임없는 성장을 거듭해 왔다.

한국NSK는 NSK Group이 공통으로 안전·품질·준법·환경을 핵심가치로 추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있다. 구성원이 보람과 긍지를 지닐 수 있고, 고객과 지역사회에서사랑받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안전분야의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ISO45001/14001 인증 취득과 관리를 통한 환경안전보건 경영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 조성일 대표이사
▲ 조성일 대표이사

더 나아가 전사원의 안전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안전 아카데미를 직접 운영한다. 전사원에 대해 안전VR과 안전사고체험과 실습도구를 통한간접체험교육을 실시하는등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사원가족의 공장 방문행사를 통한 근로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공장운영에 힘쓰고 있다.

소방시설물 개선의 일환으로 수신기와 PC를 연계해 현장에서도 수신기의 확인과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수신기 원격 제어 시스템을 구성해 담당자 문자 알람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수신기를 통한 소방시설물의 제어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조성일 대표이사는 "안전은 NSK가 추구하는 최우선적 핵심가치로서 사소한 안전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