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최우선의 가치는 안전이다

▲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롯데몰 은평협의체.
▲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롯데몰 은평협의체.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롯데몰 은평 협의체는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에 위치하고 있다. 2016년 12월 8일 오픈, 연면적 4만8433평, 지하 2층 지상 9층 규모에 쇼핑몰, 마트, 시네마 등 문화공간이 어우러져 있는 원 데이 라이프스타일(ONE DAY LIFESTYLE) 공간이다.

서울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돼 지하연계 복합 건축물이다. 초고층재난관리법을 적용 사전재난영향성검토를 통과해 준공됐다. 롯데몰 은평점은 종합방재실 설치, 피난안전구역과 피난시설 설치, 규모 7.0의 강도를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 지진계 설치, 최신 소방 시스템 설치 등 종합재난관리체제를 구축했다.

▲ 장호근 롯데몰 은평협의체장
▲ 장호근 롯데몰 은평협의체장

서울시에서 인증한 재난관제 플랫폼 설치, 범죄예방 우수인증, 녹색건축 인증, 서울형 장애물 없는 건물 인증 등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더 좋은 쇼핑을 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은평점은 대외적으로도 소방서와 은평구청과 업무협약을 진행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 지원, 은평구 전통시장 안전점검을 겸한 시설물 개선등 상생협력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롯데몰 은평 협의체를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소통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통합 합동훈련을 계획, 진행해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자체 상시근무자 1000명을 대상으로 초기대응 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풍수해 대비 교육, 동절기 화재예방 교육등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동참하고 있다.

장호근 롯데 은평몰 운영협의체장은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을 통해 롯데몰 은평점이 모든 고객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 쇼핑몰로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기업의 최우선의 가치는 안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안전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