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0 부산도시재생 온라인박람회 개최
부산시 2020 부산도시재생 온라인박람회 개최
  • 김도수 기자
  • 승인 2020.12.01 11:52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1일부터 4일까지 내일이 기대되는 부산의 도시재생 '2020년 부산도시재생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부산도시재생박람회는 사람과 문화, 복지, 환경이 어우러지는 도시재생의 성장 모습을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부산도시재생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도시재생박람회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개막식 △출동! 부산도시재생의 현장으로 △온라인세미나 등 각종 프로그램을 공식 홈페이지 Live관으로 송출하는 방식이다.

개막식은 1일 오전 10시 '부산에 온 행복한 변화'라는 주제로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의 환영인사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의 영상축사 △개막선언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3일까지 진행되는 '출동! 부산도시재생의 현장으로'는 스튜디오와 현장 리포터가 도시재생 사업 현장을 소개하는 이원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부산의 도시재생현장을 실시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형식을 파괴한 '사랑방 좌담회', 도시재생 전문가 특강 등 온라인세미나도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마련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의 현장참여는 어렵지만, 유관기관 및 16개 구·군, 마을공동체 웹 부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 운영된다.

부산도시재생 16강전, 마을 장기자랑, 프리한 마을마켓 등 '랜선으로 소통하는 부산마을의 날 행사'도 개최된다. 시민들은 집에서 안전하게 생중계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 댓글로 참여·소통할 수 있다.

특히 마을공동체들의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프리한 마을마켓은 쇼핑 라이브를 통해 도시재생공동체의 좋은 상품을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실시간 판매하는 행사로, 공동체의 수익 창출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박람회 주요 내용은 오는 31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해 우리 부산이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한 도시재생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집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즐기는 이번 박람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