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재난안전학부는 '재난재해예방' 콘텐츠공모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재난안전학부는 소방방재학과(학과장 정석환 교수), 소방행정학과(학과장 박청웅 교수), 산업안전공학과(학과장 이수경 교수)로 구성돼 있다. 재난안전학부는 재난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하기 위해서 공모전을 연다.

재학생은 물론 재난안전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23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5분이내 동영상, 사진, 그림(포스터)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 1명은 상금 100만원과 1년간 수업료 전액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상 2명은 상금 50만원, 장려상 2명은 30만원 상금과 각각 1년간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있다.

일반인 수상자는 입학때 특별장학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는 콘텐츠를 제작해 이메일(healer1004@sjcu.ac.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내년 1월 4일 발표되며, 1월 8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재난안전학부(☎02-2204-8064, 8674)로 하면 된다.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 이수경 교수는 "제출된 저작물은 학부 및 학과 홍보에 활용된다"며 "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재난안전학부(https://home.sjcu.ac.kr/ko/cms/FR_CON/index.do?MENU_ID=2540) 는 사회 여러 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자연 및 사회적인 재난과 산업안전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심화되고 있는 안전·보건·재난 분야의 문제점의 통합적 해결과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하고 분석, 평가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인을 배출하고 있다.

▲ 세종사이버대는 23일부터 재난재해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왼쪽부터 재난안전학부 소방방재학과 학과장 정석환 교수, 소방행정학과 학과장 박청웅교수,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 이수경 교수. ⓒ 세종사이버대학교
▲ 세종사이버대는 23일부터 재난재해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왼쪽부터 재난안전학부 소방방재학과 학과장 정석환 교수, 소방행정학과 학과장 박청웅교수,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 이수경 교수. ⓒ 세종사이버대학교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