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전문 박람회 'BISFE 2020' 11월 5~7일 개최
수산전문 박람회 'BISFE 2020' 11월 5~7일 개최
  • 김도수 기자
  • 승인 2020.11.04 07:4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유일 수산전문 박람회를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 부산시
▲ 부산시가 국내 유일 수산 전문 박람회를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 부산시

부산시가 국내 유일 수산 전문 박람회를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제18회 부산국제수산엑스포(BISFE 2020)는 벡스코(BEXCO)·한국수산무역협회·수협중앙회가 주관한다. 오는 5~7일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10개국 278개사가 참여해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교역환경 변화에 대응해 해외 바이어 온라인화상 수출상담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비대면 특별 행사를 한다. 전시행사, 온·오프라인 학술행사, 코로나19 의료진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부대행사 등을 진행한다.

온라인화상 상담회는 수협중앙회와 한국수산무역협회, 부산경제진흥원, 부산LA무역사무소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물 수출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견인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상담회는 15개국에서 바이어 100여명과 국내 150개사가 참여한다.

대형마트, 백화점, 홈쇼핑업체, 소셜커머스의 국내 주요 MD들이 참가하는 '2020 국내 MD상담회'를 가진다.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내수경기 활성화를 기대한다.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시민들이 참여하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행사도 확대 추진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오는 15일까지 티몬과 BISFE 2020 온라인 특별판매전이 진행된다. 판매전에서 수산물 구매 고객에게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엑스포 기간 벡스코 1행사장은 시푸드 드라이브스루도 진행돼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드라이브스루에서는 조미김, 어간장, 전복 등 30개 품목을 판매한다. 2만원이상 구매하면 1일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1만원 할인권을 준다.

전시행사로는 수산식품(Sea Food)관, 수산기자재관, 해양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센터관가 운영된다. 또 양식산업관, 부산 도시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부산 시어(고등어) 홍보관, 부산명품수산물 특별관도 운영된다. 

전문학술행사로 해양수산부와 국립수산과학원이 주관하는 △수산양식혁신성장심포지엄 △제15회 부산수산정책포럼 △한국양식기술워크숍이 진행된다.

한국해양개발원에서 '수산물 무역환경 양극화에 대응한 수산물 무역 활성화’를 주제로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국제수산물수출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 유튜브 등을 활용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스타세프 유현수의 쿠킹쇼와 직접 제작한 도시락을 의료진들에게 전달하는 '덕분에 도시락 전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야외광장에서는 통영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중심으로 한 '통영수산식품대전'이 오는 8일까지 개최된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개최 기간, 매일 2시간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엑스포 참가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벡스코 공식 유튜브 채널 보이소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침체된 수산기업의 내수경기 회복과 코로나 블루로 위축된 시민 활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